퍼펙트 블루

(퍼펙트블루에서 넘어옴)

1 개요[편집]

Perfect Blue
퍼펙트 블루
  • 1998년 일본의 애니메이션 영화
  • 감독: 콘 사토시
  • 상영시간: 81분
  • 청소년관람불가

375px-PerfectBlue.jpg

B00000JL42.01.LZZZZZZZ.jpg

2 줄거리[편집]

아이돌 소녀 그룹인 Charm의 리더인 '미마'는 본격적인 연기를 시작하기 위해 아이돌의 그늘을 벗어나려고 하지만,첫 출연작부터 난관에 부딪힌다. 누드 등을 통한 과격적인 홍보로 그녀를 더욱 알리려는 소속사 대표와 미마를 지켜주려고 노력하는 그녀의 담당 매니저의 갈등. 그리고 아직까지도 아이돌로서의 그녀를 그리워하는 팬들. 그 모든 것의 중심에 선 미마는 비록 대사는 한마디에 불과한 단역이지만 그래도 주어진 역할에 충실히 하기 위해 노력한다.

드라마에서 광기어린 살인을 저지르고 다니는 소녀 역할을 맡은 미마는 현실과 허구의 경계선에서 자신을 쫓아다니던 스토커를 해친다. 그러나 그 일 역시 사실인지 허구인지는 불분명하다. 이제 미마의 눈에는 또 다른 미마가 보이기 시작한다. 아이돌 시절 그대로의 모습으로 미마의 눈 앞에 나타난 또 다른 미마는 그녀에게 과거 인기 스타로의 회귀를 강요한다. 니가 나고, 내가 너야. 라고 말하는 또 다른 자아 앞에서 미마는 혼란에 빠진다.

그러던 중, 미마의 주변을 둘러싼 사람들이 하나 둘 살해당하고 범인을 알 수 없는 상황에서 극도의 불안감을 느끼는 미마는 누군가 끊임없이 자신을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느끼는데...

3 # 거북이[편집]

이렇게 유명한 애니메이션을 지금까지 안보고있다가 아무 정보없이 우연하게 봤다는 것은 그동안 내가 애니메이션에 그다지 지대한 관심을 가진 사람이 아니었구나 하는 생각을 들게 했다. 어쨌거나 아무 정보없이 봤기에 아주 정신없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재미있는, 스릴러이니, 스포일러 조심하면서, 보시라.

보고나서 감독에 대해 좀 궁금해진 나머지 몇가지 정보를 찾아보았다.

  1. 1995 오토모 가츠히로의 메모리즈에 실린 세 단편중 하나를 맡게 됨.
  2. 1997 '퍼펙트 블루'로 세계적인 센세이션 일으킴
  3. 2001 천년여우부터 전세계 개봉됨
  4. 2003 퍼펙트 블루, 천년여우와는 또 다른 스타일의 만화 동경대부 개봉

메모리즈를 함께 만들었던 멤버들이 탄탄한 시나리오를 토대로 만든 작품이 퍼펙트 블루였던 것이다. 천년여우를 봤을때 현실과 환상을 잘 뒤섞는구만 하면서 놀랐었는데 아마 퍼펙트 블루를 먼저 보고 천년여우를 봤더라면, 역시 소포모어 징크스를 피할 수가 없었구먼 했을 것 같다. 감독은 스스로 천년여우와 퍼펙트 블루가 쌍둥이같은 작품이라고 말했지만 말이다. 그만큼 퍼펙트 블루는 치밀하게 현실과 환상을 뒤섞고 극속에 극을 넣은다음 그것들의 순서를 바꿔버렸던 것이다.

그림으로는 그닥 기대할만한 점이 없는 작가이지만 스토리와 그것을 풀어내는 스타일만으로 이렇게 보편성을 얻어냈다는 것은 꽤 놀라운 일이다. 오시이 마모루가 이노센스를 찍고 대박 망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는데 역시 작품은 기술이 아니라 기획이며, 스타일이라는 것을 다시한번 알려주는 것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오토모 가츠히로의 스팀보이마저 망한다면 콘 사토시는 미야자키 하야오 이후 이름만으로 기대할 수 있는 감독의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현재 어둠의 경로로 동경대부 받는 중...-_- -- 거북이 2004-6-27 6:17 pm

4 # 촌평[편집]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