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te e Miele

(LatteEMiele에서 넘어옴)

1 아트록 매거진 1호[ | ]

흔히들 음악에는 수준의 높낮이가 없다고들 한다. “음악을 듣는데 무슨 수준을 따지느냐? 그냥 즐기면 되지!....”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쁘게 생활해야 하는 현대사외에서 가볍게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와 같이 이야기를 한다. 주로 Radio나 TV에서 나오는 음악에 만족하면서 가끔 레코드샵에 가서 카세트나 레코드판, CD를 한 두어장 사들고 차속이나 아니면 집에서 부담 없이 즐기는 낭만파들이 그렇다. 이에 반대 클래식이 최고지! 째즈가 으뜸이지! 그래도 이쯤은 돼야지.......! 라고 주로 자신이 즐겨 듣는 음악을 가장 수준 있는 음악으로 생각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그들은 가끔 일변을 토하면서 자신과 다른 생각을 지닌 사람들과 자존심을 내걸고 찬미와 비난을 일삼는다. 주로 자신의 주관적 생각이 앞서기 때문에 판단이 흐려지기도 하고, 상인들이 만들어낸 과대선전의 함정에 빠져들기도 한다.

음악을 능동적(스스로 음악을 찾고, 선택할 수 있는)으로 오래 접하게 되면 후자의 경우가 되기 마련이다. 우리가 초중고등학교에서 기초학문을 배우고 후에 대학이나 직장에서 전공이나 전문분야를 다루는 것과 같이 음악을 듣는 것도 대게 쉽게 접할 수 있는 것부터 고루 접하게 되면서, 차츰 자신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음악세계에 깊숙이 빠져 들어가기 마련이다. 흔히들 이러한 과정을 “귀가 열린다” 또는 “눈을 뜬다”라고들 말한다. 그러나 자기의 직업이, 자신이 하고 있는 학문의 수준이 제일 높다라고 할 수 없는 것처럼, 음악도 장르나 특정한 범주를 그어 놓고 무엇이 최고다라고 말할 수는 없다. 하지만, 하나의 특정 학문을 높고 볼 때, 그 학문의 높고 낮음을 헤아릴 수 있는 것처럼, 음악을 깊이 듣는 것도 점점 귀를 훈련시키게 되면 자신이 좋아하는 부류 중에 수준의 높고 낮음을 헤아릴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물론, 무한한 학문의 세계 속에 무수히 많은 책들이 존재하듯이 무한한 음악 세계 속에는 무수히 많은 작품들이 존재한다. 지금 이 시각에도 새로운 음악들이 창조되어지고 있는 것이다. 우리가 평생 들어도 그것들의 극히 일부분을 들을 수 있는 것이다.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많은 제한을 받기 때문이며 따라서 우리들은 “이렇게 수많은 음악들 중에서 과연 어떤 것을 선별해서 들어야 하는가?” 라는 문제에 봉착하게 된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우선, 자신의 음악적 경험을 통해서 자신이 선호하는 음악의 장르나 범주가 정해지게 되면, 그 분야의 음악평론가나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거나 또는 선배들, 친구들의 추천을 받아 든는 것이다. Latte E Miele의 작품들(데뷰작과 두 번째 앨범)도 Progressive Rock을 전문적으로 비평하는 음악평론가들 뿐만 아니라 우리들의 전세대 음악애호가들, 레코드 수집가들에게 극찬을 받았던 작품들이다. 우리가 아무리 경제적으로 시간적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을지라도, 진정 Progressive Rock 애호가들이라면 Latte E Miele의 두 작품들은 반드시 들어보아야 할 것이다.

2 Latte E Miele의 歷史[ | ]

1970년 이태리 Genova에서 결성된 Latte E Miele는 음악애호가들 중에서도 가장 까다로운 층들로부터 유일하게 사랑받았던 그룹이었다. 그들은 이태리 Progressive Rock그룹들의 등용문이라 할 수 있는 “Festival Pop di Villa Pamphili(빰빌리 별장에서 개최되었던 팜훼스티벌;Quella Vecchia Locanda등이 데뷔했던 유명한 훼스티벌)”에서 무대데뷰를 가졌고(1972년) 첫무대에서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다.

아무도 기대하지 않았던 그들의 데뷔무대에서의 성공은 이태리 청중들에게 이태리 그룹의 가능성을 여실히 보여주었고 그들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이태리 Rock계는 새로운 희망으로 용솟음치게 된다. 만약, 그들의 데뷔무대에서 실패를 맛보았다면 Latte E Miele라는 이름은 2년간의 무명시대를 끝으로 지구상에서 완전히 사라져 버렸을 것이다. 그 후 Latte E Miele는 영국의 Super 그룹 Van Der Graaf Generator와 함께 이태리 순회공연에 동참했는데 그들은 여러 도시들의 많은 청중들과 마주치면서 많은 경험을 쌓게 된다. 그들은 첫 번째 순회공연을 통해서 그들만의 독특한 음악스타일에 대한 즉각적인 청중들의 반응을 체험하게 된다. Emerson Lake & Palmer 형태의 3인조그룹으로 출발한 Latte E Miele의 멤버구성은 다음과 같다.

- Oliviero Lacagnia(올리비에로 라까냐 ; Keyboard, Vocal) : Latte E Miele의 리더인 그는 생김새가 영국계통의 사람과 매우 닮아있어 영국인으로 오해받기도 했다. 오르간주자로서 활약하고 있는 그는 대학에서 Piano를 전공했고 음악이론도 연구했다. 화성법, 대위법의 클래식 작곡법에 기반을 두고 있는 그의 정교한 작곡기법은 Rock이라는 젊은이들의 새로운 음악과 전통 클래식을 독특하게 접목시키고 있다. 그는 Classic의 모든 시대(고전음악으로부터 낭만 음악 그리고 현대음악에 이르기까지)로부터 받은 음악적 영감을 근대적인 음악 속으로 여과시키고 있다.

- Alfio Vitanza(알휘오 비딴사 ; Drum, Flute, Percussions) : 그는 멤버중 가장 나이 어린 16의 소년으로서, 그의 음악적 재능은 Latte E Miele가 결성되기 이전에 이미 이태리 전국에 널리 알려져 있었다.

그의 연주스타일은 매우 공격적이며 청중을 쉽게 사로잡는 매력을 가지고 있었다. 또한 무대 장치, 무대연출까지도 능숙하게 해내며, 악기는 수많은 타악기 외에도 클래식 기타, 플륫 등을 다루며 Latte E Miele의 작품에도 그의 천부적인 작곡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천재이다.

- Marcello Giancarlo Dellacasa(마르첼로 쟌까를로 델라까사 ; Guitar, Bass, Violin, Vocal) : 그는 여러 종류의 Guitar를 다루는 완벽한 뮤지션으로 작곡솜씨 또한 뛰어나다. 그는 음악대학에서 클래식기타학위를 취득했고, Violin 과 피아노 그리고 Bass도 능숙하게 다룬다. 그의 나이는 19세이다.

3 Passio Secundum Mattheum[ | ]

Latte e Miele - Passio Secundum Mattheum

4 Papillon[ | ]

Latte e Miele - Papillon

5 Aquile E Scoiattoli[ | ]

Latte e Miele - Aquile e Scoiattoli

6 라이브[ | ]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