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ution Radiation Area

 

  • Area의 두번째 앨범
  • 아방가르드 요소가 많음

| 거북이 : ★★☆☆☆ (괜찮은)

1 거북이[ | ]

전작에 비해 훨씬 더 테크니컬한 연주를 들려주는 이 두번째 앨범에서 그들은 2년생 징크스 따위는 없다는듯 완전히 질주하고 있다. 방사능 위험지대를 뜻하는 앨범타이틀과 재킷에서 볼 수 있듯 이들은 자신들이 언제 폭발할지 모르는 상태라는 것을 알리는 듯 하다. 신경질적인 마지막곡 Lobotomia를 들어보면 이들의 정서상태를 어느정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언제나처럼 발칸냄새가 물씬 나는 역동적 재즈락 연주를 첫곡 Cometa Rossa를 처음에 담고있는데 다른 앨범들의 곡들에 비하면 조금 약한 느낌도 있지만 여전하다. Brujo를 들어보면 이들은 현대음악의 영향을 받아 불협화음속에서 구조를 찾으려 노력하고 있다.
아마도 이 앨범에서 이들이 보여주고자 하는 것을 담고있는 곡은 MIRage? Mirage!일 것이다. 곡도 가장 길 뿐만 아니라 데메뜨리오의 보컬 퍼포먼스 역시 가장 다양하게 놓여있다. 구성적으로 봐도 완급조절이 매우 빈번하며 독주와 합주가 골고루 섞여 듣는이를 음악에 몰입하지 못하게 만든다. 하지만 이 곡은 방만하다. 이들이 실제로 의도한 것이 청자를 음악에 몰입하지 못하게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전체적으로 뭔가를 청자에게 전하는데는 성공적이지 않아보인다.

뒷면의 불협화음들 덕분에 전체적으로 보아 아레아의 음반 중에서 가장 저조한 평가를 받는 앨범이 되어버렸지만 이 앨범은 이들이 음악적으로 성숙해있음을 보여주는 역작이라고 할 수 있다. -- 거북이 2003-2-13 23:47

2 김진[ | ]

[김진, 96.2]

AREA Caution Radiation Area

괴기한 음성과 익숙치 않은 사운드를 들려주는 아리아의 음악은 우리나라에서의 인기는 엄청난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몇달전인가 그의 음반이 수입되었다고 하던데 거의다 동이 나는 사태가 발생하는 일이 있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참 수준이 높은것을 다시한번 입증을 해주는 것 같다. 단지 소장을 위한것인지 그의 음악을 사랑하기위한것인지는 모르겠다만 말이다.
그의 이음반은 아리아의 crac!,1978 등등 앨범에 비해 그리 큰 인기를 끌지못하고 있다만 그 음반에 들어있는 사운드는 상당히 고농도의 음악임을 말해주고 싶다.
그의 이 음반을 듣고 "어! 어!"하고 나로 하여금 감탄사를 터트리게 만들기에는 충분했다.
그의 이 음반은 아리아의 독특한 개성이 살아있고 어느정도 이상의 실험성을 내포하고 있다.물론 어떤곡들은 진짜 아무뜻없이 시간때우기 식으로 조잡한 연주부분도 있긴있다만 그것을 의도적으로 적절히 조화를 시켰다면 아리아의 그룹은 뛰어나다는 말밖에 할말이 없다. 그들의 음악을 듣고 있으면 뒤에 어떤사운드가 나올것인가를 예측할수 없다는 것이 그들의 음악을 듣는 나를 즐겁게 해준다.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