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siem"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로봇: 자동으로 텍스트 교체 (-음악분류 +분류:음악))
잔글 (로봇: 자동으로 텍스트 교체 (-분류:음악 +분류:대중음악))
13번째 줄: 13번째 줄:
----
----


[[분류:음악]]
[[분류:대중음악]]

2015년 1월 22일 (목) 08:00 판

1 Lesiem

1.1 # Mystic Spirit Voices

  CD:2257017 1999 Germany, Monopol Records/Feel Music(국내반) DDD

거북이 2002 08 18

마이클 크레투MichaelCretu의 이니그마Enigma가 90년에 데뷔앨범을 들고나왔을 때 사람들의 반응은 대단했다. 중세의 챤트적인 요소를 팝적인 리듬에 잘 얹었기 때문이다. 남성 합창부도 중요했지만 그것보다도 여성 보컬을 아주 섹시하게 사용했던 것이 잘 먹혀들어갔었다. 하지만 비슷한 것을 몇번 하니까 대중이 식상해해서 2-3집은 외면당했었다.
이번에 국내 발매된 레지엠Lesiem의 데뷔앨범 Mystic Spirit Voices는 남성 합창부가 좀 더 강하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이니그마보다는 못한 편이다. 라틴어로 부르는 남성 합창부는 확실히 들어줄만 한 것인데 그것은 이들의 역량이라기 보다는 라틴어의 어감이 주는 이색적인 느낌이라고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대표곡이라고 할만한 Fundamentum에서 그런 느낌이 많이 든다.
전체적으로 이단적인 이미지를 주고자 영화 아이즈와이드셧에 나왔던, 혹은 오페라의 유령이 뒤집어쓰고있는 가면을 쓰고들 있는데 작위적인 것이 왠만한 블랙메틀 밴드들이 만드는 이미지보다 못하다. 음악 자체는 반지의 제왕같은 영화에 쓰이면 딱 좋을 그런 느낌이다.
필 뮤직에서 성의껏 속지를 채우고 가사를 해석해놓은 것이 상당히 괜찮다.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