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녀와 나무꾼 편집하기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게시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2번째 줄: 2번째 줄:


==내용==
==내용==
옛날 어느 곳에 나무꾼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날마다 산에 가서 나무를 해다가 장에 갖다 팔아서는 그의 어머니와 둘이서 가난하게 살았습니다. 나무꾼은 나이 30이 가까웠지만 장가를 들지 못했습니다. 색시를 얻어 장가를 들자면 돈이 있어야 하겠는데, 그날 그날을 간신히 살아가는 터라 그럴 돈이 모이지를 않았습니다. 그래 한 해 두 해 벼르기만 하는 도중에 나이 스물이 넘고 서른에 가까워진 것이었습니다.
옛날 어느 곳에 나무꾼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날마다산에 가서 나무를 해다가 장에 갖다 팔아서는 그의 어머니와 둘이서 가난하게 살았습니다. 나무꾼은 나이 30이 가까웠지만 장가를 들지 못했습니다. 색시를 얻어 장가를 들자면 돈이 있어야 하겠는데, 그날 그날을 간신히 살아가는 터라 그럴 돈이 모이지를 않았습니다. 그래 한 해 두 해 벼르기만 하는 도중에 나이 스물이 넘고 서른에 가까워진 것이었습니다.


이 나이 많은 총각이 그날도 지게를 지고 산으로 가서 나무를 하고 있노라니까, 뒤에서 갑자기 바스락바스락하는 소리가 났습니다. 휙 돌아보니 웬 사슴 한 마리가 달려와서  
이 나이 많은 총각이 그날도 지게를 지고 산으로 가서 나무를 하고 있노라니까, 뒤에서 갑자기 바스락바스락하는 소리가 났습니다. 휙 돌아보니 웬 사슴 한 마리가 달려와서  

제타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로 배포된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제타위키:저작권 문서를 읽어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