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yRed

1 # Star[편집]

  1. 앨범 : Stars (1991)
  2. 아티스트 : Simply Red
  3. 레이블 : Warner Music
  4. 장르 : 팝 (Pop)
  • REVIEW

리드 보컬리스트인 믹 '레드' 헉넬(Mick 'Red' Hucknall)의 붉은 머리색에서 이름을 따 온 심플리 레드(Simply Red)는 1985년 <Holding Back The Years>를 미국 차트 정상에 올려놓으며 순조롭게 팝 시장에 데뷔했다. 이어 <If You Don't Know Me By Now>등의 스매쉬 싱글들을 발표하며 전성기를 구가하던 심플리 레드는 크리스 조이스(Chris Joyce)와 토니 바워즈(Tony Bowers)를 숀 워드(Shaun Ward)과 고타(Gota)로 교체하고, 색소폰 연주자인 이안 커크햄(Ian Kirkham)을 정식 멤버로 맞이해 1991년 네 번째 앨범 「Stars」를 발표하였다. 타이틀 트랙인 를 비롯, <Something Got Me Started>, <For Your Babies>, <Thrill Me> 그리고 <Your Mirror>등의 히트 싱글들을 줄줄이 내놓은 「Stars」는 전 세계적으로 850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 Song Description

소울(Soul) 성향의 팝 밴드로 심플리 레드의 음악은 흑인 음악의 진한 감성을 지닌 밴드는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소울이라는 요소는 심플리 레드의 감각적인 팝 음악을 단장하는 훌륭한 도구정도로 사용되고 있다. 앨범을 플레이 시키면 발랄한 리듬의 댄스 넘버 <Something Got Me Started>에 이어 타이틀 트랙인 가 뒤를 잇고 있다. 이 곡은 그들의 예전 히트곡인 <If You Don't Know Me By Now>와 같은 애절함은 없지만, 깔끔한 신써사이저와 담백한 믹 헉넬의 소울풀한 보컬이 일품으로, 부담없는 진행과 친숙할 수 있는 멜로디로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곡이다. 펑키한 리듬이 주도하고 있는 <Thrill Me>는 적절한 완급의 조절이 돋보이며, 이 앨범에서부터 정식 멤버로 참가한 이언 커크햄의 색소폰 솔로가 인상적이다. 감미로운 발라드 <Your Mirror>와 <For Your Babies>, 적절한 텐션이 그루브를 고조시키는 펑키한 팝 넘버들 <She's Got Ie Bad>와 , 나른한 레게 등도 매력적이다. 앨범의 마지막을 장식하고 있는 는 믹 헉넬과 프린쯔 맥킨타이어(Fritz McIntyre)의 하모니가 아름다은 발라드로, 본작의 마지막을 푸근하게 장식하고 있다.

  • 감상 포인트 및 평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팝 음악은 특정한 개성에 지나치게 치우쳐서도 안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몰개성한 복제품의 모습을 가지고 있어서도 안된다. 소울의 감수성과 팝의 감각을 두루 겸비한 심플리 레드의 「Stars」는 성공적인 팝 음반의 교과서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중용의 미를 지키고 있는 부담 없는 트랙들과 심플리 레드의 음악이다라고 느낄 수 있는 팝 소울의 감각. 이 앨범이 전 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한 것은 필연적인 결과라고 여겨진다. (조영래, 1999.8, 아일랜드) ★★★★

  • 관련 추천 앨범
Hall And Oates 「H2O」
George Michael 「Listen Without Prejudice」
Seal 「Seal」

2 # 촌평[편집]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