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nacle

1 #[ | ]

assassin time slips by cyborg astral trareller the chase thumbscreu the ripper bad omen foresl pendulum parlour maid love is lost

PINNACLE - Cyborg Assassin 영국 리버플 출신의 그룹 피너클의 1974년 앨범. 거친 기타리프, 귾어질 둣한 베이스라인, 카리스마적인 보컬, 오르간 그리고 드럼으로 구성된 이들의 사운드에는 강렬한 힘과 멋이 가득 담겨 있다.

펑크와 하드록적인 요소를 기막힌 프로그레시브 록 & 메탈로 승화시킨 이들의 뛰어난 기량을 들을 수 있는 앨범이다.

70년대 영국의 아트록 그룹 중 가장 악명 높았던 그룹 PINNACLE의 앨범 " Cyborg Assassin" 이 CD로 재발매 되었다.(하지만 이미 이전에 독일의 희귀음반 재발 전문 레이블인 Little Wing을 통해 LP로 재발되었다.)

1974년에 결성된 이들은 동시대에 활동했던 다른 그룹들과 확연히 다른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사회에 대한 강한 반발심이 사악한 기운이 감도는 둣한 기타연주와 퇴페적인 보컬에 실려 전해진다. 1974년의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스타일은 오히려 80년대의 펑크 록이나 90녀대의 얼터너티브 록에 가깝다. 펑크 록의 대표 주자였던 섹스 피스톨스가 이들의 영향을 강렬히 받았다는 일설이 있을 정도로 이들은 형식적인 것을 거부하고 거칠고 강력한 연주를 들려준다.

기타와 키보드의 냉소적인 음색이 특히 인상적인 이 앨범은 단 하루만에 녹음되었을 정도로 라이브적인 성격이 강한 작품이다. 이러한 앨범의 성격 때문에 더욱 더 차갑고 음산하게 들리는 키보드 소리는 70년대 웨스트 코스트 사이키도 한다. 개인적으로 매우 권하고 싶은 작품이지만 임산부나 노약자는 청취를 삼가하시길...

전정기

2 # 촌평[ | ]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