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k Floyd - Shine On

1 # 김형래[ | ]

『HoPE (Progressive Rock)-호프 음악이야기 (go SGGHOPE)』 271번 제 목:[안내] pink floyd의 shine on...
올린이:matrix4 (김형래 ) 96/11/12 21:20 읽음:363 관련자료 없음


pink floyd의 shine on에 대해서 ...
pink의 2집, 메들, 위시 유워 히어, 닥 사이드, 월(2장), 애니멀, 모멘터리,그리고 초기 싱글을 모아서 총 9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싱글모음집을 뺀 8장을 담을 수 있는 종이 케이스가 있고, 케이스에 8장을 순서대로 집어넣으면 닥사이드의 바로 그 프리즘이 보이게 되 있습니다. 앨범그림이 있는 엽서가 들어 있고, 120페이지 에 달하는 책자가 들어 있습니다 책자의 겉표지는 천으로 덮혀져 있어서 어떤 서비스 책자보다 멋있습니다.
물론 속에 있는 종이도 모두 칼라입니다. 가사도 보기 쉽게 되있고, 설명도 자세히 되있어서 영어 공부하는데도 만점!
아트록지에 있는 힙노시스가 만든 pink의 재미있는 그림, 합성사진등이 보기 좋게 정리가 되있기도 합니다.
음반의 음질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어톰 핫 머더, 월, 닥사이드를 LP로 가지고 있는 저에게는 아주 좋은 상품이었죠.메트로에서 92000에 샀는데,종로 3가 세일음향에서 90000에 팔고 있습니다.
싱글에는 우마구마에있는 careful with that Axe, Eugene이 (5:45) 스튜디오로 녹음되있습니다.
무었보다도 shine on으로 핑크를 듣게 된후 핑크가 더욱 좋아졌다는 것입니다. 핑크의 진정한 가치를 그리고 로저가 진정으로 원하는 음악을 비로소 약간은 알게�낮다는 점입니다.
어쨌든 핑크에 관심이 있으신분은 낫장의 앨범보다는 큰 맘먹고 샤인 온을 조심스럽게 권합니다. ... matrix4 ...

2 # 신인철[ | ]

[Fish, 신인철, mailto:icshin@chiak.kaist.ac.kr]

Pink Floyd / Shine On

얼마전 '욱!' 하는 기분에 Floyd의 아홉장짜리 Box Set _Shine On_을 구입하였읍 니다. 사실 Floyd의 모든 앨범은 거의 귀가 닳도록 들어서 제가 과연 이 Box set 을 몇번이나 들을지 저도 좀 궁금합니다.전혀 Previously Unreleased material은 물론 없구요.. 수록된 아홉장의 CD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초기 single collection: Arnold Layne, Apples and Oranges etc.
2. A saucerful of Secrets 3. Meddle 4. Dark Side of the Moon 5. Wish you Were Here 6. Animals 7. The Wall (side 1 & 2) 8. The Wall (side 3 & 4) 9. A momentary Lapse of Reason

이 모든 CD는 Digitally Remaster되어있습니다. 또 Box set의 morphology를 이 야기 하자면, 우선 전화번호부를 연상시키는 (실제로 size가 전화번호부와 같음 (서울 전화번호부)...) 시커먼 커다란 Box에 (25cm x 35 cm, I guess) 은박으로 12 point 정도의 gothic font로 _Shine On_이라고 씌어있습니다.. 그 밑으로는 파아란 하늘과 새파란 바다를 배경으로 물속에서 불쑥 솟아오른 남녀의 뒷모습 나신이 S자 형태의 물줄기에 의해 아슬아슬하게 가려져 있구요.. 뚜껑을 열면 우 선 잡다한 부록이 보입니다. 납작하게 접혀져 있으나 조립하여 끼워만들면 아주 nice한 8장짜리 CD rack이 되는 Board 지 CD Rack (물론 시커먼 색)... 그리고 역시 새까만 봉투안에 여덟장의 앨범 재킷을 사진으로 한 우편엽서가 들어있죠..
우편엽서와 CD Rack, 그리고 Digipack 안에 들어있는 초기 single Collection CD 를 꺼내고 나면 본체 안에 끼워져있는 여덟장의 '본론'이 나타납니다.... 이 여 덟장의 CD는 본체에 파여져 있는 네개의 Square Hole 속에 각각 2장씩 stack되어 들어가 있죠.. 개개의 CD는 생전 처음 보는 시커먼 Jewel Box 안에 포장되어있고 겉면에는 Original Artwork를 약 2와 1/2로 축소한 Sticker가 중앙에 붙어있습니 다.. 하마트면 빠뜨릴 뻔 했군요!! 정말 FLoyd fan에게는 귀한 자료가 될 120여 page의 hardcover book! 각 앨범의 가사와 보기힘든 사진들, interview.. (이미 ortega 등의 site에서 다 본것이지만..)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뭐 Floyd를 LP 로만 갖고 계신 분들중 CD로 upgrade하시려는 Floyd의 die-hard fan 이라면 하나 쯤 갖고계셔도 좋을 그런 item입니다..


PinkFloyd <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