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tonNascimento

 


Milton Nascimneto - Minas[ | ]

밀턴 나시멘또는 브라질을 대표하는 위대한 아티스트중 한 명이다.

Caetano Veloso,Gilberto Gil,Chico Buarque등과 함께 브라질의 대중음악씬을 영도해가는 최고의 아티스트중 1인이며 그의 음악은 그 누구 보다도 원시적인 아마존의 청량함에 가장 촉수가 가까이 닿아있는 아티스트이다.

그가 1975년 발매한 이 음반은 그의 고향인 미나스 쥬라이스주를 타이틀로 내세우고 있다. 이 음반은 이미 청년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소년적인 감수성으로 가득차있으며 또한 그의 고향인 미나스주의 전통적인 요소가 가득차 있다.

앨범의 크레딧을 보자면 무척이나 대단한 아티스트들이 세션을 했음을 알 수 있다.

원래부터 그와 작업했던 바그네르 치조와 토니뇨 호르따는 말 할 필요도 없고 일류 보컬그룹인 MPB4, 보사노바의 주요아티스트중 하나인 Joyce,그리고 무엇보다도 강조하고 싶은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초일류 아티스트 Caetano Veloso가 이 앨범에서 그와 처음으로 작업을 같이하며 깊디 깊은 교감을 나누었다.

원시적인 감성으로 채색된 스캣송인 Minas를 지나면 그가 또한 대 아티스트중 하나인 Ronaldo Bastos와 작업한 Fe Cega,Faca Amolada가 흐른다. 이어지는 곡은 환상적인 코러스와 청량한 플룻이 흐르는 Saudade dos Aviles da Panair(Conversando No Bar)다. 이 곡의 중간엔 벨로조와 작업한 빠울라와 베베토가 삽입되어 있어 이채로움을 선사한다. 이어지는 실험적인 오케스트라와 그의 현란하고 원시적인 스캣이 더없이 어우러지는 최고의 명곡 Gran Circo에선 제목처럼 현란하고 화려하며 애수가 젖어있는 서커스의 한 장면같은 곡이며 재지한 Ponta de Areia는 코러스의 멜로디가 어딘지 애수를 자극하며 밀턴 자신의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아름다운 노래이다. MPB4,Joyce,Nana Caymmi등이 코러스로 참여한 Trastevere는 음울하면서도 스케일이 큰 코러스가 아방가르드한 오케스트라와 함께 몰아치는 이태리 아트록스타일의 곡이다. 긴장감넘치는 리듬으로 일관하는 재즈록 Idoltrada는 중간의 드라마틱한 오케스트라가 흐른다. 극적인 전개에 있어서는 이 곡을 따라갈만한 곡이 흔치않으며 이 역시 빠울라와 베베토의 테마가 삽입되어 있다. 레일라라는 여인의 행복을 빈다는 내용의 곡 Leila(Venha Ser Feliz)는 밀턴 나시멘또식의 보사노바이며 중간에는 Edu Lobo의 곡인 Sinhere가 삽입되어 있다. 이 곡의 멜로디는 그야말로 아마존의 원시성을 담뿍 담고 있는 더없이 청량한 멜로디이다.그리고 까에따노 벨로조와의 첫번째 공동작업인 Paula e Bebeto가 흐른다.둘의 불꽃튀는 듯한 시너지 효과는 비범한 곡조로서 나타난다. 아름다운 멜로디와 독특한 느낌을 선사하는 명곡이다. 그리고 원초적인 힘을 가지고 있는 철학적인 가사를 가진 Simples는 남미계열의 아트록 그룹들의 사운드를 연상시킨다. 아르헨티나의 M.I.A.라던가 Cruicis의 음반을 들을 때의 그 정열적인 힘과 서정미를 지니고 있는 곡인 것이다. 이어지는 Norwegian Wood는 여러분이 아시는 바로 그 곡이다. 이런 엄청난 커버곡이 존재할 거라고는 생각도 못해봤다.내가 접해본 가장 독특한 색채의 노르웨이의 숲... 개인적으로 커버곡은 완전히 다른 곡으로 탈바꿈시켜버리는 것을 좋아하는데 바로 이 곡이 그렇게 페이스 오프에 가깝도록 탈바꿈시켜버린 그 대표적인 사례이다.그리고 힘있는 재즈록넘버 Caso Voce Quera Saber가 흐르며 그끝을 맺는다.

밀턴 나시멘또의 음악은 브라질내에서도 가장 개성으로 가득찬 형태의 음악중 하나다.

재즈,록,클래식,아방가르드 이 모든 것이 퓨젼을 이루었지만 가장 원만한 형태로 퓨젼을 이루었기에 듣는 이로 하여금 새롭고 또한 자주 하기 힘든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그의 근간을 이루는 것은 아마존의 원시성이다. 이 앨범은 그의 최고 명반은 아니다. 그러나 브라질의 그 누구보다도 아마존의 원시성에 촉수를 가장 가까이 뻗치고 있는 그가 들려주는 가장 브라질적인 음악은 그의 Ego가 가득 담긴 이 앨범에 담뿍 담겨있다.

뱀다리:이 음반의 CD화는 일본에서만 되었다. 역시 음악듣기에 매우 편리한 나라라고 생각된다.

수록곡

1.Minas
2.Fe Cega,Faca Amolada
3.Beijo Partido
4. Saudade dos Aviles da Panair(Conversando No Bar)
5.Gran Circo
6.Ponta de Areia
7.Trastevere
8.Idolatrada
9.Leila(Venha Ser Feliz)
10.Paula e Bebeto
11.Simples
12.Nerwegian Wood
13.Caso Voce Queira Saber

-InvictusHome-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