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 Isham

1 # Vapor Drawings[ | ]

제 목:[환상의그림(Vapor Drawings)마크아이샴] 관련자료:없음 [202] 보낸이:김준완 (junani ) 1991-10-30 17:15 조회:109

V A P O R D R A W I N G S 환 상 의 그 림

M A R K I S H A M 마 크 아 이 샴

"1951년 뉴욕 태생, 어머니는 바이올리니스트, 어비지 는 음악교수인 음악가정에서 자라, 마일즈 데이비스나 웨인 쇼터의 영향을 받아 재즈에 전력하면서, 웨터 리 포트 음악에 많은 관심을 갖게됨.

1970년대, 오클랜드,샌프란시스코 심포니와 관계를 가 지면서 비치 보이스, 에스터 필립스, 챨스 로이드, 호 레스 실버 등과도 공연.

70년대 말 ECM 레이블의 루비사 패트롤의 일원

1979년, 락그룹 '미싱 퍼슨스'의 데리 보지오와 패트 릭 오한(현재 프라이빗 뮤직 레이블에 소속) 등과 '그룹 87'결성 CBS에서 앨범발표

80년대 핑크플로이드의 'THE WALL'프로젝트에 참여 "

대충 이 앨범의 속지의 내용을 간추려 보면....

"주로 어쿠스틱 악기로 자연을 표현하려는 윈드햄힐에 서 이런 신디사이저주자의 작품을 무리하게 부각시킨 윈드햄힐에 대한 선견성의 재평가...

마크 아이샴은 주로 윈드햄힐 어쿠스틱 작품에 배경음 악을 많이 연주했던 사람... 윌리엄 애커맨의 'First Light'의 '시노프시스'에서 기막힌 어쿠스틱 악기와의 화음을 연출..

윈드햄힐에서는 전자악기가 이펙트한 분위기를 연출하 여 상상의 공간을 마련하고, 어쿠스틱악기로 그 상상 의 공간에 자연을 표현하는 기법이 자주 쓰이고....

이젠 전자음이 상상의 공간을 마련하는 단계에서 벗어 나 자연과 인간의 마음과의 연결, 감정의 변화가 심한 인간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단계까지 이르렀으며..

이러한 것을 시도한 마크 아이샴은 80년대 후반 뉴에 이지 음악에 커다란 영향을 주었음이 틀림없다..."

이 앨범을 보신다면, 음악보다도 우선 앨범 제목대로 의 '환상적인 그림'같은 커버 디자인에 정말 넋이 빠 질 것입니다. 윈드햄힐 커버 디자인이 대부분 환상적 이지만, 이 앨범은 깨끗하면서도 환상적인 디자인에 속의 내용이야 어찌�낮든.. 사고싶은 맘이 당장 드실껄 요? 해해..

우리나라에 나온 마이크 아이샴의 솔로 작품은 이것 밖에 못봤어요... 주로 윈드햄힐 레코드 샘플러나 'COUNTRY'에서 그의 이름을 볼수 있을 겁니다.
음...샘플러'84에 이 앨범이 있는 'ON THE THRESHOLD OF LIBERTY'란 곡이 있는데 약간 프로그래시브한 색책 가 풍기구 있는 곡이죠.

핑크플로드이드 'THE WALL'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구 마 일즈 데이비스의 영향을 받아서 그런지 몰라도, 모든 곡이 프로그래시브와 재즈의 요소를 느낄 수 있을 겁 니다.

뉴에이지 음악이 대채로 그렇듯이.. 처음 들을때보다 자꾸 들을 수록 점점 맘에 드는 그런 곡이기도 하고 요. SIDE B의 'MR. MOTO'S PENGUIN' 이란 곡이 재밌기 도 특이하기도 하고.. 뒤뚱거리는 펭귄의 모습을 느끼 실수 있을겁니다. 우선 이 앨범 구하시면 이것 먼저 들어보세요.
가을다섯번째주수요일_...주나니

? '북극대륙'어때요? 들을만 한가요??

<윈터 솔스티스>에 'A Tale of Two Cities'란 마크 아이샴의 곡 이 있군요.

2 # 촌평[ | ]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