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eSample

1 #[ | ]

제 목:?재즈를 넘어선 재즈피아니스트 조샘플!? 관련자료:없음 [1048] 보낸이:문선영 (sugababy) 1993-03-07 01:23 조회:151

안녕하세요? ?선영입니다.

재즈 피아니스트 조 샘플(Joe Sample)을 아시나요?
전 최근에 들어서야 앨범을 통해 그의 음악을 접할수 있었답니다.

조 샘플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요 50년대 초반 휴스턴의 세명의 고등학생들에 의해 결성된 '크루세이더스 Crusaders'라는 그룹의 얘기를 빼놓을수 없죠.
색스폰주자 Wilton Fedler, 그리고 드러머 Stix Hooper와 함께 이들은 지역고등학교와 대학교정을 돌며 연주를 가졌었대요.

60년, 70년대까지 꾸준한 활동을 벌였던 그들은 초기 하드-밥색이 짙었던 연주를 했던것에 반하여 70년대부터는 �?과 소울 그리고 파퓰러한 펑크 스타일에 영향을 받은 연주를 시작합니다.

Larry Carlton, Max Bennett등의 연주자를 영입하면서 상업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게 되고 당대 최고의 인기그룹으로 도약하게 됩니다. 샘플은 이 크루세이더스를 이끌던 60년대 후반부터 독자적인 활동?소울,클래식등 모든 음악을 사랑하는 연주자 조 샘플의 컬렉션앨범은 여러가지 면에서 그를 돌아볼 계기를 마련해줍니다. 이 앨범에는 그의 최고 걸작이자 실질적인 솔로 데뷔앨범인 <Rainbow Seeker>를 비롯하여 , <The Hunter>, 등에서 간추린 10곡의 명곡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음..제가 느낀 전체적인 분위긴요, 조 샘플이라는 연주자가 아무래도 여러장르에 관심이 많은 아티스트여서 그런지몰라도 재즈적인 느낌 뿐아니라, �?적인 분위기도 많이 느껴지고, 또 조금은 일렉트로닉한듯 하기도하고, 함께쓰인 악기나, 연주방법도 여느 피아니스트와는 많이 다른듯하네요.

"나는 아티스트이다. 나는 어느 한 가지의 음악에 귀속되기는 싫다. 음악은 항상 변화하며 고정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그의 음악세계를 단적으로 표현해주는 그 자신의 말이랍니다.

그럼 오늘은이만~

-맑고투명한 물방울이고싶은 선영이

post script; 아, 주섭님. 앞으로 재즈란을 많이 이뽀해 주시겠다니 정말 듣던중 반가운 말씀이네요~ 여러분! 우리의 사랑하는 재즈를 위한 작지만 큰 관심. 항상 잊지 말아주시길...

2 # 촌평[ | ]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