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loyPolitzei

제 목:Daloy Politzei 관련자료:없음 [1352] 보낸이:김현욱 (badnews ) 1994-06-06 18:24 조회:157

  • THE GRUPPO FOLK INTERNAZIONALE / DALOY PLITZEI *

...
Daloy Politzei 는 동유럽 민속음악들의 모음집이다.

이들의 음악은 앵글로 색슨족의 팝이나 락음악부터 수입된 음악과는 명확히 다를 뿐더러 또한 이 앨범은 다국적 회사로부터 녹음되었다.

소위 철의 장막이라는 단어가 난무하던 시절 (이 앨범은 1977년도에 녹음 되었다.) ...그러니까 공산주의의강력한 정치적인 차별대우가 있었던

일련의 동유럽국가들 즉 {불가리아 (Bulgaria), 유고 (Yugoslavia)} 등등의 공산주의 국가들의 문화적인면모를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었던 앨범이 아니었나 한다.

1 =========<앨범 내에 삽입된 소책자 참고>=============[ | ]

동유럽의 민속음악은 현대의 불협화음과 즉흥연주를 포함하며 그들의 리듬과 화음은 높은 수준의 화음과 리듬을 포함한다.

하나, The Gruppo Folk Internazionale 의 목적은 음악의 창조적인 해방의 한 방법론을 제시함으로서 민속음악의 중요성을 지적하는 데 있다.

둘, The Gruppo Folk Internazionale 는 젊은 노동조합원 속에서 수년동안 일했었다. 이런 계약은 협동적인 사회 "L'Orcestra" (앨범표지를 보니 L'Orcestra 란 이 앨범이 만들어진 레이블이 아닌가 한다.) 속에서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일을 수행하기 위 함이다.

...
그리고, 이 소책자에서는 Jazz, Folk, Progressive 가 문화적 발전의 한정된 역할을 담당한다는 것에 대해 쓰인 것도 눈에 띈다.

2 ======================================================[ | ]

Lato A.

1.Daloy Politzei ( Ebraico - Russo ) 2.Pod Goroi Rasli Zvietocki ( Voronez - U.R.S.S ) 3.Tanac ( Croazia - Yugoslavia ) 4.Gasta E' Maglia ( Bulgaria ) 5.Vrlicko Kolo ( Dalmazia - Yugoslavia ) 6.Szeki Tancok ( Ungheria )

Lato B.

1.Stojan na Stanka domase ( Masedonia - Yugoslavia ) 2.Kolo ( Croania - Yugoslavia ) 3.Sida Ruda ( Ucraina - U.R.S.S. ) 4.Moldava ( Moldavia - U.R.S.S. ) 5.Szerelem Szerelem ( Ungheria ) 6.Hol Jartal az Jiel ( Ungheria )

...

개인적으로는 이 앨범을 상당히 좋아한다...왜냐하면 내가 아트락이란 장르를 자주 듣게 된 계기가 민속음악적 색채가 짙은 마이크 올드올드필드의 초.중기 음반 (특히 HERGEST RIDGE 나 QE2 ) 이기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

적어도 나의 경우에 있어선 음악을 글로 표현하는 것처럼 힘든 일도 드물 듯 하다. 누구말대로 몸으로 부딧히는 수 밖에...

각설하고!!!
이 앨범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곡 두 곡을 꼽으라면 단연 앞마당 첫곡 Daloy Politzei 와 뒷마당 셋째곡 Sida Luda 이다.

공통점으로는 두 곡다 보컬이 마음에 들고 곡시간도 그렇게 긴 편은 아니지만 곡 전개가 상당히 매끄럽게 전개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먼저 Daloy Politzei 를 살펴보면, 민속음악에서 두말할 나위가 없는 말 즉, 순수 어쿠스틱악기를 사용하며 이러한 악기를 이용한 리드미컬한 전개속에 착색된 오가는 여성과 남성의 보컬이 뒤를 아주 착실하게 뒷받침 해 주고 있다. 특히 바이올린의 사용이 아주 미묘한(?) 독특한 색채를 자아내는 듯 하다.

이 곡에서 사용된 악기의 명칭을 다 알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다.

소책자에 삽입된 내용을 보면 이 곡은 제정 러시아 황제와 유대인 노동자들의 유산인 투쟁가를 풍자한 노래라고 한다.

그리고 이 노래는 고대 독일의 언어 Yiddish 로 불리워졌었다.

앨범 뒷마당 곡 Sida Ruda 는 이 앨범속의 다른 곡들에 비해 뚜렷한 특징이 있는데 첫째가 전혀 악기를 사용하지 않고 순수 보컬로만 이루어진 곡이라는 점이다.

그리고 이 곡은 우크라이나 러시아 여성 (소작농) 들의 노동가라는 것이 어렴풋이 추측된다.

이 곡은 화음이 무척이나 아름답다...순수 여성들만으로 불리워진 노래라서 특히 더 그럴까? 흐~~~

3 FROM badnews...[ | ]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