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perativaDelLatte

1 Cooperativa del Latte[ | ]

1.1 # Cooperativa Del Latte[ | ]

[Longdal, mailto:shjeon@yebadong.kaist.ac.kr]

Gnosis에서 10.15 average 점수를 준 이태리 신진 밴드중의 하나입니다. (비교:산울림 -> 9.0, Solaris 1990 -> 10.74)
flute, contrabase, acoustic guitar, piano를 사용하여 복고풍의 심포닉 락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많은 종류의 심포닉락을 섞어 놓아서 모든 프로그레시브 팬들에게 어필 할만한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Mugen, Outerlimits의 빵에다가 Standarte, Black Sabbath, Flairck, Dream Theater 를 topping한 이탤리안 피자맛을 느끼게 해주는 괜찮은 밴드입니다. 모든 곡에 하이톤의 키보드 사운드가 흠뻑 묻어 있습니다.

1. Verso i cancelli della memoria 첫번째곡은 파이프 오르간의 웅장한 연주로 시작해서 Mugen, Outerlimits 풍의 가벼운 심포닉 연주를 들려주기 시작합니다.
키보드 위주의 사운드가 많이 들으니까 식상해지는 감도 있지만 중간에 갑자기 Black Sabbath를 연상케하는 강렬한 기타와 키보드 합주가 좋습니다.

2. Contemplazione 시작은 P.F.M.을 연상하는 피아노와 어코스틱기타로 시작해서 전형적인 심포닉을 들려줍니다. 키보드 연주가 끼어들면서 Standarte를 연상시키기도 합니다만, 조금 더 느리고 조용하며 차분한 연주가 좋습니다. 이태리가사가 일본말하고 비슷하다는걸 느끼게 하는 곡입니다.

3. Notte volante Sinkadus의 flute를 연상하게 하는 느릿한 연주로 시작해서 Osanna의 봉고 연주와 어코스틱 기타 연주. 어디서 많이 들어 본듯한 전형적인 심포닉 곡입니다.

4. Il respiro dell'alba flute과 piano 연주곡입니다. Main theme이 역시 많이 들을듯한 귀에 익은 곡입니다. LP의 지글지글 거리는 사운드로 마무리됩니다.

5. Tentazioni 이전 곡들과 갑자기 다르게 곡이 시작합니다. 첫 2-3분정도를 들어보면 Dream theater의 곡을 심포닉 밴드가 연주는 것처럼 들립니다.
Dream Theater가 프로그레시브 친척이라는 걸 느끼게 해주는 곡입니다. 곡의 변화가 심하고 베이스가 강조된 곡입니다.

6. Maggio 1분짜리 하시코드, flute 연주곡입니다.

7. Indagazione Struttulrale 마지막으로 flairck을 연상케 하는 flute, acoustic기타, 피아노 연주곡을 넣고 있습니다. 잘 정리된 실내악을 느끼게 해주는 6분짜리 곡입니다.

-

넝달: (열심히 Gnosis를 들여다보며 음악들으면서 review를 적고 있다)
후배: (옆에서) 뭐에요? 달력이에요?
넝달: -_-;

제가 쓴걸 다시 읽어보니까 호평을 한 것 같아서요.
근데 꼭 그렇지도 않아요. 제 맘속에 여러 넝달이 싸우고 있습니다.

넝달: 꽤 괜찮은 앨범인데 돈 있는 분은 사서 들어보세요

넝달2: 이것저것 짬뽕 사운드라 깊이가 없는 것 같애. 괜히 아까운돈 다른 괜찮은 앨범 많이 있는데 그거나 사는게 좋을 것 같은데.
또하나의 Jane 라이브 앨범이 되는 수가 있어.

넝달3: 내가 왜 이 리뷰를 썼지? 일이나 하지.

넝달4: 넝달2 말이 맞아. 넝달. 너 자꾸 헛소리 하면 맞는다.

넝달5: 넝달이도 불쌍한데 한번만 봐줘.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