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el - I Can See Your House From Here

1 개요[ | ]

Camel
I Can See Your House From Here (1979)

2 김상규[ | ]

▶ 오로라 빛의 환상 [I Can See Your House From Here] (79)
[Breathless] 투어를 마친 후인 1979년 초, 베이스 주자인 Richard Sinclair와 Sax의 Mel Collins가 서로간의 의견 충돌로 그룹을 떠나게 되었고, 이후 새로운 동반자로서 THE CASUAL BAND 출신의 Collin Bass를 새로운 베이시스트로, HAPPY THE MAN 출신의 Kit Watkins를 또 한 명의 키보디스트로 맞이하게 된 CAMEL은, 솔로 뮤 지션으로도 알려져 있는 Rupert Hine을 새 프로듀서로 영입하고서 신 보의 제작에 돌입한다.
"나는 갑자기 두 명의 건반 주자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떠올랐어요.
왜냐면 보다 모험적인 시도가 가능할 것 같았기 때문이었죠... 때로는 우리 밴드의 이름이 CAMEL이 아니라 CARAMEL이었으면 하는 생각 도 했었는데, 이는 CARAVAN의 멤버들이 들어 왔기 때문이라기보다 는, 달콤한 음악을 해 보려는 시도 탓이었죠."
위와 같은 Andrew Latimer의 이야기는 8번째 앨범인 [I Can See Your House From Here]를 통해 실현되었는데 우주인이 십자가에 달 려 있는 채 지구를 바라보고 있는 장면의 재킷이 상징해 주듯 앨범 전 체에 걸친 우주적인 오로라 빛의 사운드를 다수의 건반 악기들이 표현 해 주고 있다.
국내에서 자주 전파를 타곤 했었던 <Hymn To Her>는 위에 설명에 부합되는 대표곡이며, 단 한 차례의 연주만으로 완성되었던 또 하나의 대곡인 는 CAMEL의 중반기를 대변할 만한 명곡으로 기억해 둘 만 하다. (이 곡에서는 GENESIS의 리더인 Phil Collins의 세션 드러밍 이 추가 될 예정으로 있었으나, 이 곡을 들어보았던 Phil Collins가 완 벽한 곡이라며 자신의 드럼 연주를 극구 사양하는 바람에 취소되었던 에피소드가 있기도.) --사용자:lazybird

3 윤석화[ | ]

[윤석화, 577102, 92.8]

Camel 의 음악은 어떻게 들으면 단순하지만 사실은 그 단순함이 오히려 듣는이로 하여금 더욱 깊은 감동을 느끼게 합니다.
더욱이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타그룹에 비해서 제대로 평가를같아 아쉽기도 합니 이 음반은 Camel의 전 음반 가운데서 가장 구하기 힘든 앨범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제가 소장하고 있는 음반가운 데서도 Pallas [The sentinel], Edgar Froese [Aqua], Steve Howe[Beginings]와 더불어 힘들게 구한음반가운데 하나인데 힘들게 구한만큼 값어치를 한다고나 할까요? Camel의 음반가 운데에서는 개인적으로는 가장 맘에드는 음반입니다.
사실 이음반은 Ice란 이 한곡만으로도 충분히 살만한 값어치 가 있는 음반이라고 할수있는데 마치 듣는 이의 가슴을 얼어 붙게 만드는 마력을 지녔다고나 할까요. 정말 명곡입니다.
전곡이 다 들을만 저는 개인적으로 Who we are란 곡을 Ice와 더불어 가장 즐겨 듣습니다. 이 곡은 전반부에서는 깔끔한 연주를 들려주고 있고 후반부에서는 정말이지 듣는 이로 하여금 기분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물흐르는 듯한 보컬 이 일품입니다.이 음반에는 유명한 색소폰 연주자 멜 콜린스 가 참여해주고 있고 필콜린스가 드럼 연주등을 지도해 주었 다고 합니다. 제가 이 음알게 된것은 지금은 폐간된 음악세계에서 '이진규'씨가 뽑은 명반10에서 였습니다.
보는순간 반드시 구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십자가를 등에진 우주인의 지구를 내려다보고 있는 인상적인 자켓이 정말이지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주었습니다.
마치 누군가의 말처럼 성경에 나와있는 '신은 당신의 머리카락까지도 세고있다'라는 귀절이 떠올랐습니다.
이진규씨의 지적처럼 앨범 전체의 사운드가 깨끗한 인상과 함께 가슴에 톡톡와 닿는 느낌을 주고있고 이런 음악을 창조할 수 있는 사람들을 평생 부?수밖에 없는 자신의 처지를 한탄하게 만듭니다.우리에게는 방송을 통해 Hymn to her 와 Ice가 가끔 소개가 되었는데이 이 음반은 한마디로 대중적이 면서도 깊은 감동을 주는 명앨범이라고 할수있습니다.

4 김병규[ | ]

[김병규, mailto:gamaksae@dragonar.nm.cau.ac.kr, 97.6]

캐멀의 음악이 바햐흐로 "80년대"에 접어든다.
몇 몇곡은 매우 훌륭하며, Ice같은 노래는 매우 강한 프로그레시브 곡이다.
(10분에 달하는....) "Neon Magic"의 가사는 Viv McAuliffe이 담당했고, "Wait"
는 John McBurnie이 담당했다.
커버는 십자가에 매달린채 우주유형을 하는 우주인이 바라본 지구의 모습이 그려 진 전작들에 비해 매우 독특한 커버이다. 물론 멋드러진 것은 아니다. 캐멀의 쟈켓중에 "Stationary Traveller"빼고 커버가 디자인적으로 대단한 것이 있던가?
이 커버는 십자가에 못박힌 예수를 상징한다는 말도 있다.
새로 등장하는 Jan Schelhaas는 리버풀 출신이며, Sinclair 처럼 Caravan에 있었 다. 그는 Caravan에 John의 사촌인 Dave Sinclair의 후임으로 가입한 것이다.
Dave는 나중에 Breathless 투어때 캐멀에과 함께 연주하게 된다.
트윈 키보드 시스템에 대해서 레이티머는 좀 더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기 때문 이라고 설명한다. (훗날, 무대에서 그는 이러한 시스템을 보며 농담으로 이름을 Caramel로 바꾸자고 했다는데, 이게 왜 농담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Eye of the Storm"은 나중에 Happy the Man'의 third album에 다시 수록된다.
재미난 것은 이 앨범 퍼커션 파트에 제네시스의 필 콜린스가 참여한다는 것인데, 아마도 약간의 riffs 연주를 하는 것 같다, "Hymn to Her"에서의 riffs가 필 콜린스 연주가 아닐까 한다.
영국 차트 45위까지 오른다.

Tech: LP: Decca TXS-R 137, Arista 4254, London L20P 1048, Released in mid-October 1979 CD: Deram 820 614-2, One Way Records OW 29131.


5 뭔가 기사번역[ | ]

이어 全英 투어를 행하여 많은 성원을 얻은 후 임시 멤버였던 Dave와 Richard Sinclair는 계속 펼친 강행군의 공연 스케쥴에 항복(?)하고 떠났다.
이 자리는 베이시스트에 Colin Bass와 전 'Happy The Man' 멤버이자 상아 로된 방울을 단 키보드주자 Kit Watkins로 충전됐고, Andy-Andrew-Colin-Jan -Kit 등의 재정비된 라인업으로 79년 10월 8집 「I Can See Your House From Here」를 발표했다.
중기 Camel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이 앨범은 Rupert Hine가 프로듀서를 맡 았고, 지구를 발아래로 우주복을 입은 인물이 십자가에 메달려 있는 모습이 그래픽처리되어 앨범의 척도를 높게 해주었다.

79년 10월에 발표한 8집 「I can See Your House From Here」는 10월 27일 영국 앨범챠트에 진입한 후 3주간 머물고 45위까지 올랐으며, 트윈 키보드 에서 어우러지는 영롱함과 넓은 음의 표출이, 당시 영국 프로그레시브 그룹 으로 Camel과 쌍벽을 이루던 The Enid와 좋은 비교를 이루어 주었다.
멜 콜린스의 색스폰 연주가 인상적인 [Who We Are], 칼날처럼 차가운 [Ice] 는 특히 신디를 이용하여 섬세하고 예리하게 표현해 주었고, 강한 리듬의 [Wait], [Hymn to Her]등이 인기를 얻었으며 로맨틱한 [Remote Romance]가 호조를 보였다.

6 참고[ | ]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