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rahamBustan

# Pictures Through The Painted Window[ | ]

이동훈 [1]

Subject 1994 00 ABRAHAM BUSTAN - Pictures Through The...

Abraham Bustan - Pictures Through The Painted Window ( ' 94 )

'Garden of Fruits and Essences'란 의미의 Bustan은 91년에 결성된 이스라엘 월드 뮤직계를 대표하는 프로젝트 그룹입니다. 이들은 총 4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하였는데, 96년에 발표된 Abadai 란 앨범에서는 영국 태생의 민속음악 연구자인 Ross Daly가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Ross Daly는 Sitar, Saz, Sarangi, Lyra 같은 중동의 민속악기를 연주하는 다중악기 주자이며 80년대에는 LABYRINTH 란 민속음악 연구단체를 설립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는 영국에서 태어났으며 부모님의 영향으로 어린시절을 일본, 캐나다, 미국에서 보냈습니다.
따라서 각국 고유의 민속음악을 접할 기회가 많았다고 합니다.)
Bustan의 처녀작 'Bustan Abraham'은 92년도에 발표되었으며 이스라엘을 비롯한 전 유럽에서 커다란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후에 94년도에 두번째 앨범 'Pictures Through The Painted Window'를 발표하였으며, 최근에 네번째 앨범인 'FANAR' 를 NADA PRODUTION을 통해서 선보였습니다.
Bustan의 멤버들은 Arabic, Jazz, Flamenco, Turkish, Persian, Mediterranean, American, Europian Classical 음악에 조예가 깊은 뮤지션들이며, 따라서 이들의 음악은 Arabic music 에 바탕을 둔 월드 뮤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작곡은 모든 멤버들에 의해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바이얼린, 플룻, 기타, 반조 등의 어쿠스틱 악기가 앨범 전체를 수놓고 있습니다.
Bustan 의 최고작은 두번째 앨범인 Pictures Through The Painted Window 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 연주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프랑스의 포크록 밴드인 Gwendal 분위기가 많은 곳에서 느껴집니다.
다만 Gwendal이 서구인의 입장에서 민속음악에 접근하였다면 Bustan은 Arab의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서구의 음악을 접목하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번째 곡인 Jazz Kar-Kurd는 말 그대로 서양의 째즈와 아랍의 음악을 접목시킨 작품입니다. Gwendal의 레게와 포크의 접목을 시도한 작품 Le Reggae Gai De Gueret만큼 놀라운 곡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3번째 곡인 Fountainhead 에서 Gwendal 의 분위기를 가장 강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국적인 바이얼린의 현란한 연주위에 Celtic 분위기의 플룻이 인상적입니다. 7번째 곡인 Sama'i Nahawand는 Sama'i 장르의 음악입니다. Sama'i는 Turkish Classical 음악에서 파생되었으며, 아랍 음악에선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장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전체적으로 10/8 박자를 따르고 있으며 마지막 동기는 빠른 속도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Bashraf 와 함께 Arab Classical 음악을 대표하는 주요 장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동훈생각]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