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런던 폭탄 테러

틀:민간인 공격 정보 2005년 런던 폭탄 테러2005년 7월 7일러시아워 시간에 영국 런던대중 교통에 일어났던 자살 폭탄 테러 사건을 말한다. 보통 7.7 테러로 많이 부른다.

그 해 7월 21일에도 폭탄 테러가 있었지만 실패로 돌아갔다. 56명의 사람들이 죽고 700명 정도의 사람들이 부상을 당했다. 정부는 이 폭탄 테러사건을 이슬람 계열의 사람들 소행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1 개요[ | ]

런던 지하철 노선도에서 폭탄 테러가 발생한 지점

오전 8시 50분과 9시 47분까지 모두 네 군데에서 폭탄이 터졌다. 먼저 8시 49분에 리버풀가 역에서 알드게이트 역 방면으로 가던 서클 선 열차가 출발한지 약 8분 후에서 폭탄이 터졌다. 그 다음으로 에드궤어 로드 역에서 출발한 서클 선 열차가 8분만에 폭발했다. 이후 킹스 크로스 세인트 판크라스 역에서 출발한 피카딜리 선 열차가 1분만에 터널 안에서 폭발했다.

이어 한 시간 후에는 타비스톡 광장에서 지하철 운행 중단으로 승객들이 탑승한 2층 버스가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사건 전날, 2012년 하계 올림픽이 런던에서 개최가 확정이 되었고, 그 무렵에 G8 정상회담이 스코틀랜드에서 열려 많은 사람들이 런던에서 발생한 테러 사건에 대해 큰 충격에 빠졌다.

2 피터 파워[ | ]

테러 방어 회사의 피터 파워는 BBC에 인터뷰 하기를, 그 일은 런던 시내에서 한 범죄 대책을 강구하기 위한 시뮬레이션이였다고 하였다. "그 시뮬레이션은 지하철 테러를 연습한 것이 였으며 그 시뮬레이션이 일어난 자리에 그 사건이 일어났다."

3 외부 링크[ | ]

틀:알카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