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분류/동대문-중식

# 동화반점[ | ]

  1. 음식분류 : 중국집
  2. 주변 유명장소 : 밀리오레, 헬로apm
  3. 찾아가는 법 : 밀리오레와 헬로apm 사이 골목 (밀리오레 1층 기업 은행 인출기 맞은 편)
  4. 연락처 : 02-2265-9224
  5. 비고


  1. 평가 :


자금 사정 상, 다른 건 먹어 본 기억이 거의 없고 이 집을 찾으면 난 항상 삼선짬뽕을 주문한다. 일단 재료들이 굵직굵직해서 마음에 든다. 눈에 띄는 크기의 건해삼, 버섯, 새우 등은 여타의 짱개집의 그것과는 비교를 거부한다고나 할까. 이들 주연 배우를 받쳐 주는 조개와 생선, 채소들도 다른 짱게집이라면 주연을 차지할 만한 선도와 양을 자랑한다. 특히, 시원한 짬뽕 국물맛의 핵심인 배추도 잘게 채를 쳐서 사용하지 않는다.
이 집 짬뽕 국물은 결코 맵지 않다. 사실 매운 맛을 강하게 하면 깊은 맛을 느끼기가 힘든데, 그래서 대다수의 짱게집들은 국물을 맵게 만들어 느끼한 맛을 덮어 버리는 얄팍한 상술을 구사한다. 하지만, 이 집은 결코 그런 꽁수를 부리지 않는다. 풍성한 해물과 배추를 포함한 야채들에서 우러 나오는 구수한 맛은 정말이지 달인의 경지에 이른 사람만이 가능한 맛. 그렇다고 마냥 푹~ 삶아 내서 만들어 내는 국물은 아니다. 베이스 국물은 국물대로 따로 오랫동안 끓여 내어 미리 준비를 하겠지만, 짬뽕에 들어 가는 채소들은 주문과 함께 조리를 하기 때문인지 사그랑 거리며 씹히는 고유의 맛이 잘 살아 있다.
조선족 동포들이 서빙을 하는 것인지, 중국어로 주문을 넣는 분위기에 북적거리는 구석에 모르는 사람과 마주 앉아 짬뽕 국물을 들이키다 보면 춘장마저 다른 집들보다 고소하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SonDon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