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도둑

6305283699.01.LZZZZZZZ.jpg


Time Bandits 관련자료:없음 [14002] 보낸이:정철 (zepelin ) 1996-10-03 23:46 조회:109

나는 테리 길리엄을 아주 좋아하는데 그것은 그의 그칠줄 모르는 상상력, 아니 그보다 그 상상력을 시각적으로 구현하는 능력을 높이 사기 때문이다.

정말 찾기 힘들테지만 비디오로 '4차원의 난장이 E. T'라는 영화를 찾아보 길 바란다. 이게 여기 쓰려는 Time Bandits의 출시명이다. 아마도 초기작일 거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 영화는 바론의 대모험이나 브라질에 비하여 영 미 끈하지 못하다. 아주 거칠고 스토리 진행도 유치하기 그지없다.

하지만 이 영화에서 보여주는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그의 황당한 상상력과 미니어쳐를 이용했지만 티가 거의 안나는 촬영기술(이는 브라질에서 극에 달한다) 그리고 유치하지만 생각할 꺼리를 던져주는 상징구도이다.

선과 악이 나오는데 그들은 자신들의 허점을 내보이는 아주 인간적인 모습 을 보인다. 또 그들의 문명비판 또한 빈곳이 많지만 나름대로 받아들일 부 분도 많다. 군데군데 보여주는 위트도 다양한데 이는 직접 봐야 느낄 수 있 는 부분이다.

이 영화는 그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그가 차용하는 꿈과 환상의 이미지 그리고 중세의 이미지가 모두 등장한다. 브라질이나 바론의 대모험 은 이 영화에서 뻗어나간 두 갈래이다. 또 12마리 원숭이는 브라질을 잇는 다.

길리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보길 바란다.
그리고 왜 12 Monkeys는 비디오로 안나오는거지? Full Metal Jacket도??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