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sis - Trespass

Pinkcrimson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4월 26일 (목) 14:52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1 개요[ | ]

Genesis
Trespass (1970)

2 최지현[ | ]

『HoPE (Progressive Rock)-호프 음악이야기 (go SGGHOPE)』 639번 제 목:[감상]제니시스 TRESPASS 올린이:myturn (최지현 ) 99/08/07 13:23 읽음: 93 관련자료 없음


이 앨범은 곡들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비슷하기 때문에 다소 지루한 감이 있다. 곡구성도 특별히 눈에 띄는점은 없고 대체로 전형적인 프로그레시브 록의 모습을 보여주는 듯 하다. 본 앨범은 첫번째곡 Looking For Someone과 4번 Stagnation 끝곡인 The Knife 세곡정도 만으로 설명할 수 있으리라고 본다. 침체된 분위기에서도 긴장감을 늦추지 않는 속도감 있는 어쿠스틱 기타의 잔잔한 연주가 깔리고 그 위로 변형되어 가는 구성은 제니시스의 특성을 잘 반영한다. Looing For Someone 에서도 그러한 제니시스 특유의 침체된 속도감이 표현되었으며 연극적 요소도 다분하다. 다소 전형적인 면이 있는곡이나 앨범 전체의 전반적 분위기를 설명해주는 첫곡이니 만큼 나름대로 인상적인 면이 있다. 침체된 도입과 과감한 전환부 .. 연극적으로 상황에따라 드라마틱하게 변하는 보컬과 연주.. 앨범의 분위기와 함께 제니시스의 전반적 특성을 반영한다. 이 앨범에서 개인적으로 상당히 감동받은 곡이 있다면 Stagnation이다. 머랄까.. 맑은 느낌의 사이키데릭같은 곡이다. 잔잔하면서도 몽환적인 전자음을 사용하여 사이키데릭한 느낌을 조성하면서 그야말로 '자연스럽게' 분위기는 상승한다. 클레시컬한 전환부가 거슬리지 않을정도로 분위기전환이 자연스럽고 그러한 자연스러움 속에서 정서적인 전환을 판단하기 어려울정도로 완벽하게 청자를 리드해간다. 제니시스의 전형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지만 분위기만큼은 색다르다. The Knife는 상당이 역동적이고 연극적이다. 보컬이 마치 일인 다역을 하듯 숨가쁘게 노래했다 지껄였다 한다. 강력한 하드록 사운드가 느껴지며 1집의 전반적인 침체된 분위기를 깨뜨리는 시원스런 곡이다. 2집의 강력한 스타일과 비슷한면이 있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제니시스의 특징이라면 특징이겠지만 개인 적으로는 단점으로 들리는 무미건조한 기타연주... 기타리스 트가 바껴도 연주스타일은 변화가 없는걸로 봐서 의도적으로 다듬은 스타일같기도 하다. 무기교에 정확하게 음정만 맞추는 기타가 하드록의 스타일을 표현하기에는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든다..

3 오찬익[ | ]

등록자 : 오찬익[1] 등록일 : 1993/03/06 조회수 : 370 추천수 : 0 [추천하기]

소개드릴 그들의 2집은 완성도 높은 연주력과 구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작품집이죠.
먼저 본작이 발표될 당시 라이업을 살펴보면 보컬에 피터 가브리엘,기타에 안쏘니 필립스(본작 녹음중 스티브 해킷으로 교체),키보드에 토니 뱅크스,베이스에 마이클 러더포드,드럼에 존 메이휴(녹음중 필 콜린즈로 교체)가 맏고 있습니다.제네시스로는 최강의 라인업이라고 할수 있겠죠.
본작에는 총 6곡이 실려있는데 수록곡중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곡은 아무래도 그들의 최고의 명곡으로 손꼽히는 'White mountain'과 'Knife'이 아닐까 합니다.

잔잔한 어쿠스틱기타연주로 시작되는 'White mountain'은 중반부에 이르러 플류트연주와 장중한 드럼연주 그리고 다소 허무한 느낌마저 주는 휘파람소리에 이르기 까지 아름다운 시적인 흐름을 잃지 않는 훌륭한 곡이라고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Knife'는 본작에서 그들의 사상이 집약된 곡으로서 자유를 위해서는 어떠한 희생도 감수하겠다는 그들의 강렬한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내용이 그러하니만큼 연주도 역동적이며 가브리엘의 목소리는 다소 비장하게 들리는군요. 어떻든 뛰어난 곡임에는 분명한것 같습니다.
그밖에도 역동적인 연주가 돋보이는 'Looking for someone' 담백한 피아노 연주와 플류트의 조화가 멋진 'Visions of angels', 공해 문제를 다룬 'Stagnation', 그리고 또 하나의 아름다운 곡인 'Dusk'등도 그들의 재능을 입증하기에 충분한 곡들이 아닌가 합니다.
그 동안 다소 외면되어온 그들의 음악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있기를 바라며 이만 물러 갑니다.
(* 사실, 지금은 많이 나아졌지요. 제네시스의 인기는 시간이 흐를수록 깊어만 가는군요.^^)


4 참고[ | ]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