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동나라의 황금색 털뭉치

wikichan>애플플님의 2013년 8월 28일 (수) 07:02 판 (→‎단행본)

1 작품

우동나라의 황금색 털뭉치 (うどんの国の金色毛鞠)는 시노마루 노도카 글, 그림의 코믹스를 가리킨다. 이 작품은 도쿄 거주의 웹 디자이너 타와라 소우타가 고향 카가와에 돌아와 우연히 발견하게 된 아이와 서투르지만 함께 살아가는 공동 생활을 그린 일상 치유물 작품이다.

우동이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고 있는 본작은[1] 현실에서도 우동으로 유명한 시코쿠의 카가와 현을 무대로 하고 있어, 카가와 현에 위치한 타카마츠 시 등의 풍경을 작품 배경으로 활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작가 시노마루 노도카는 "동일본 대지진 이후, 사람과 사람, 가족 관계가 부각되고 있다. 동물이 나오는 훈훈한 이야기로 가족의 정을 느껴줬으면 한다. 또한 카가와의 포근하고 따뜻한 풍속도 중요 요소다. 우동 외의 카가와의 매력도 느껴 달라"라고 감상을 전하고 있다.[2]

2 줄거리

도쿄에 살고 있는 웹 디자이너 타와라 소우타는 고향 카가와 현으로 돌아와 휴업중인 본가의 우동집에 들리고, 그곳에서 이상한 아이를 발견하게 된다. 자신의 이름도 말하지 못하는 아이는 사실 다른 사람에게는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있는데...?!

'우동의 나라' 카가와에서 매일 활기차게 돌아다니는 포코와 그것을 따듯한 눈으로 지켜보는 소우타. 빛나는 두 사람의 일상은 주위 사람들을 휩쓸고 퍼져나간다.

3 등장인물

이 부분에 대해 더 많은 내용을 읽으려면 우동나라의 황금색 털뭉치/등장인물 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타와라 소우타 (俵 宗太)

촌스럽다며 고향인 카가와, 그리고 가업이던 우동집을 떠나 도쿄에서 웹 디자이너 일을 하고 있는 30살의 남성. 집과 가게를 정리하려 돌아온 고향에서 우연히도 가게의 솥 안에서 자고 있던 포코를 만나 그의 비밀을 알게 되고 어찌저찌 그를 떠맡아 함께 살게 된다.

포코 (ポコ)

타와라 우동집의 오래된 솥 안에서 자고 있던 아이. 소우타를 처음 만났을 때는 말도 제대로 못하며 밀가루 봉지를 들고 도망쳤다. 배고파하던 포코에게 우동을 만들어준 소우타에게 정이 들며, 우연히 포코의 비밀을 알게 된 소우타와 함께 살게 된다.

4 코믹스(원작)

이미지
코믹스일상, 치유물
우동나라의 황금색 털뭉치
うどんの国の金色毛鞠Udon no Kuni no Kiniro Kemari
연재기간
2012년 6월 21일 ~
연재잡지
@번치
글&그림
시노마루 노도카
출판사
신초샤
레이블
BUNCH COMICS
권수
[미완결]
공식사이트
http://comicbunch.com/comicinfo/udon/

우동나라의 황금색 털뭉치는 시노마루 노도카가 코믹스 잡지 @번치에 2012년 8월호부터 연재하고 있는 작품이다. 지금도 @번치에서 연재중이며 현재까지의 연재 분량이 신초샤에서 BUNCH COMICS 레이블 아래 총 2권의 단행본으로 발간되었다. 3권은 올 겨울 발매예정.[3]

4.1 단행본

5 주석

  1. 우동은 본 작품에서 자주 등장하는 모티프로, 그 중 하나는 주인공 타와라 소우타의 본가가 우동집을 했었다는 것이다. 또, 포코가 자주 먹는 음식이 우동이기도 하다.
  2. 타카마츠 출신의 만화가 '우동나라의 황금색 털뭉치' 출판. SHIKOKU NEWS.
  3. 코믹스 2권의 다음권 예고에서.

6 관련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