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이야기

Jmnote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2월 5일 (금) 08:55 판 (Jmnote 사용자가 이베이 문서를 이베이 이야기 문서로 옮겼습니다)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From: "이창식" <mailto:mindscape@orgio.net> To: <mailto:yebadong@yahoogroups.com> Sent: Sunday, March 11, 2001 12:16 AM Subject: Ebay에 대해서..

꼭 이 품목뿐 아니라 이베이에서 물건산 경험이 있어서 도움이 될까하고 적어 봅니다.
이베이의 메뉴 중에 Search 가 있는데 거기서 completed item에서 사고 싶은 물건을 검색해 보십시요.그럼 이미 거래가 끝난 목록이 주욱 나오는데 일단 이것이 실제 이베이의 거래가격선입니다.그냥 메인화면에서 나와 있는 가격보다는 분명 비싸집니다.마지막 1분 남겨 놓구요.저는 머리가 나빠서 그런지 이베이의 경매시스템을 완전히 이해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는데요,이거 설명하자면 좀 복잡한데..
하여간 제 경험에서는 이베이는 물건 사는데 천국입니다.없는게 없고,또 다른 어디 보다도 싸게 살수 있기때문에요.가격보다도 제가 꼭 구하고 싶어하는데 한국에서는 도저히 구할수 없는 물건들을 구할수 있어서 가장 좋습니다.

이베이의 경매시스템에 낯선 분들을 위해 적어봅니다.국내 경매사이트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내놓는 사람이 시작가를 정하고 또 물건에 따라 한번 Bidding할때마다 올라가는 가격이 다 다른데요,이베이에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한가지 철칙이 있는데 마지막 1분이나 타자가 빠르신 분들은 30초 이전에는 절대 bid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자기가 손을 든 만큼 결국 자기가 비싸게 사게 되는 것이니까요.자신이 꼭 사고 싶은 물건이 있으면 생각하고 있는 가격을 마지막 순간에 적어 내면 되는 것입니다.근데 처음에는 경험삼아 해 봐야 할겁니다.
낙찰은 물론 가장 많은 액수를 적어 낸 사람에게 됩니다,하지만 이베이의 묘미가 여기에 있는데요, 두번째로 많이 적어 낸 사람보다 한단계만 더 많은 액수로 낙찰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비딩할때마다 5불씩 올라가게 되어 있는 물건이 있다고 했을때 현재가격이 500불이라고 치고,마지막에 1번 사람이 560불을 적어 냈고 2번 사람이 700불을 적어 냈다고 했을때 2번에게 낙찰이 되겠죠.근데 700불을 내고 사는게 아니라 1번 560불 적어 낸 사람보다 한단계 높은 565불에 물건을 사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무조건 많이 적어내면 되지 않겠느냐 하고 생각하시겠지만 단 2사람만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어도 완전 덤탱이 쓴 가격에 사게 되겠죠?이건 조금만 생각해 보면 아실겁니다.
이베이는 한번 거래가 이루어지면 서로에게 feedback을 남기게 되어 있는데 자신이 낙찰한 물건을 비싸다고 사지 않거나 내놓은 물건이 싸게 낙찰되었다고 팔지 않거나 등등의 행위를 하면 negative feedback 이 돌아 옵니다.이거 생기면 그 다음부터는 거래하기 힘들어집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가장 싸게 물건을 사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무조건 많이 가격을 적어 낸다고 해서 될일도 아닙니다.또 한가지 설명드리고 싶은 것은 위의 500불짜리 물건의 경우 마지막 1분을 남겨놓고 적어 낸 경우지만 현재가가 500불이라고 치고 제가 700을 적어 낸다고 해도 현재가에 나타나는 가격은 700이 아니라 505불이 나타납니다.(김기태님께서 혹시 이것�문에 10분의 1가격이라고 생각하셨을수도 있습니다) 즉 한번 비딩할때마다 5불씩만 올라가기때문에 다른 사람이 비딩하지 않는한 505불이 화면에 나타나면서 자신이 highest bidder로 표시가 됩니다.아무도 제가 700불을 적어 낸줄을 당연 모르구요.누가 얼마를 적어 내었는지는 끝나기 전까지는 아무도 모릅니다.자,,이제 제가 505불로 1위인데요,만일 다른 사람이 현재가가 505불인것을 보고 1등을 하기 위해서 510을 적어 냇다고 칩시다.그럼 현재가가 510으로 올라가면서 여전히 제가 1위인 상태가 되는겁니다.또 다른 사람이 해도 계속 5불 단위로 올라갑니다.700불에 도달할때까지는요..
아까 절대 비딩하지 말라는 뜻이 여기에 잇습니다.직접해 보시면 압니다.

결제방법,우송,에 대한 문제가 가장 큽니다.시디나 dvd 같은게 아니면 United States Only 라고 못 박은 것이 대부분인데요,그래서 살수 있는 품목은 작고 가벼운 것이 될겁니다.
가장 좋은 결재방법은 (물론 파는 사람에게 주는 것입니다.) paypal 이라는 것인데 제가 대충 보기에 Ebayer 절반이상이 사용할정도로 대중화 되어 있는 카드결제 시스템입니다.파는 사람들도 이것을 아주 선호하는 것 같고 그다음으로 Money Order인데 이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서로 불편합니다.Paypal.com 은 돈을 주는 사람에겐 수수료가 없습니다.여기에 가입해서 돈 받을 사람에게 카드로 결제를 하면 받는 사람계좌로 입금됩니다.
근데 이거 가입해서 실제 카드를 쓰기까지 몇주의 시간이 필요하기때문에 미리 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베이나 페이팔이나 모두 신용카드는 기본입니다.페이팔에 가입을 하면 얘네가 1불을 물리는데 이게 한국에서 한달에 한번씩 오는 카드회사 영수증에 표시가 되고 그 옆에 있는 네자리 숫자를 입력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1불은 다시 환불해 줍니다.

저의 경우 한 10번정도 마지막까지 참가해 보고 그중에 5번 정도 낙찰을 받은것 같은데요,이게 의외로 마음대로 되지 않는답니다.왜냐하면 가급적이면 싸게 사려고 하기때문에 가격을 막 지를?수가 없거든요.
근데 이제는 요령이 생겼고,어떻게 하면 꼭 사고 싶은 물건을 낙찰 받을수 있는지도 알았답니다..^^ 많이적어 내는 것입니다.이것이 낙찰을 받을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제 경험상 안되는 경우는 항상 낙찰자보다 조금 모자라서 안되고,될 경우는 제가 적어 낸 가격보다 훨씬 싸게 되는 것 같았습니다.꼭 사고 싶은 물건이 잇다면 많이 적어내면 거의 됩니다.그리고 되도 그만 안되도 그만인것은 거래가보다 싸게..그리고 왠만해서는 사고 싶다하는 물건은 시중가보다 10%정도 더 적어 내면 거의 될겁니다.(시중가보다 더 많이 적어 낸다고 그 가격에 사는거 아니니까요) 무조건 싸게 살 생각만 하고 비딩 액수를 아끼면 하루 종일 후회하는 경우가 생길겁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구요,

m i n d s c a p e

http://www.mindscapemusic.com


From: "TheBlindTree" <mailto:theblindtree@yahoo.com> To: <mailto:yebadong@yahoogroups.com> Sent: Sunday, April 15, 2001 3:58 AM Subject: Re: Ebay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이창식입니다.
대금 지불 방법은 물건 나와 있는 화면에 나와 있을겁니다.
Paypal이나 머니 오더나 한국에서는 두가지 중 하나가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지난번에도 얘기했듯이 페이팔은 사용하기까지 한달정도 시간이 걸리기때문에 꼭 당장 사용하실 일이 없으셔도 가입해 두시는것이 좋을겁니다.
가입비는 무료이고 송금할때는 역시 무료입니다.머니오더는 바꾸는데 시간걸리고 보내는데 시간걸리고 등기로 보내면 또 돈들고,여러모로 불편하지만 페이팔로 지불하실수 없다면 그 방법밖에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 아울러 이거 설정가가 10불이면 한 15불 정도 적어내면 100% 사게 될까요?

어느시점이냐가 문제일것 같습니다.그리고 사실 거기 나와있는 현재가는 아무 의미 없습니다.막상 뚜껑을 열어 보면 가격이 마지막에 많이 뛰기때문에요.전에도 얘기했듯이 정말 물건을 살 생각이 있는 사람이라면 마지막 외에는 비딩을 할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다른 사람들이 얼마를 적어 냈는지 에상하기 위해서 하는 경우가 있긴하겠지만요..) 또 정말 살 생각이 있는 사람들은 미리 많은 액수를 적어 내 놓기도 합니다.
많이 적어 냈다고 해서 현재가가 적어 낸 만큼 표시되지 않는다는 것은 전에 설명드렸었구요,또 위에 현재가가 10불이라고 표시되었다고 하셨는데 그게 정말 10불인지는 아무도 모릅니다.그 사람이 20불을 적어 내 놓은 상태인지 아니면 딱 10불만 적어내서 10불로 표시된건지는 아무도 모른다는 얘기입니다.
이런 경우 11불을 적어서 비딩 해 보시면 됩니다.그래도 자신이 여전히 2위로 나타나면 그보다 많은 액수를 적어낸 상태라는 겁니다.
Search에서 completed items라는 곳에서 같은 품목이 얼마에 거래되었는지 보고 그 가격의 평균의 20% 정도 더 적어 낸다면 거의 낙찰될거라 생각되네요.
위에 말씀하신 10불의 물건이 정말 갖고 싶으신 것이라면 지금 당장 15불을 적어 내시고 또 마지막 1분 남았을때 20-25불을 적어 내십시요.
그러면 거의 낙찰 받을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전에도 얘기했듯이 낙찰가는 2위보다 한단계 높은 가격입니다.10불 이상 아무도 적어낸 사람이 없었다면 11불에,2위가 24불을 적어 냈다면 25불에 낙찰받는겁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