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oIris

# Sudamerica[ | ]

[ Cicco, 이 윤직,mailto:jiklee@chiak.kaist.ac.kr ]

          • Arco Iris / Sudamerica (Music Hall)*****

예바동에 이렇게 글을 올리는 것도 정말 오래된 것 같네요.
'지난 감상회에도 못가고, 글도 자주 안 올리고, 정말 죄송합니다.' 라고만 말씀드리기도 쑥스러워서 마침 지금 듣고 있는 앨범이나 간단히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그룹명은 아르코 아이리스... 앨범명은 '서드아메리카'..
아르헨티나 그룹이고 약 1970년경에 발표한 앨범이라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아는 것이 없습니다. 부클릿조차도 아르헨티나어라고 짐작되는 말로 써있기 때문에 전 혀 도움이 안 되고, GEPR에도 단지 '남미의 핑크 플로이드'라고만 서술되어 있더군요.
하지만 네명의 정식멤버와 두 명의 게스트 보컬이 참여했고, 오페라 형식의 앨범이 라는 것 정도를 CD를 이리저리 뒤집어 살펴보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접해본 남미의 음악이 얼마 안되긴 하지만 제가 가지고 있던 남미 그룹에 대한 선입견 ( 음.. 이걸 말로 설명하기가 상당히 어렵네요. 대충 멜로디에 중점을 둔 민속음악적인 그리고 약간 단조로운 Symphonic Prog.라고나 할까요? )을 이 앨범은 여지없이 무너뜨렸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핑크 플로이드와는 거리가 멀고, 실험적 인 재즈락과 남미 특유의 감미로운 포크락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섹서폰과 일렉트릭 기타, 그리고 퍼커션 위주의 약간 난해한 곡들이 정신을 빼놓다가도, 어쿠스틱 기타와 너무나도 아름다운 플루트가 'Aucan'의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합니다.
쉽게 친해지기는 힘든 앨범인 듯 하지만, 남미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한번쯤 들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은 독특한 앨범입니다.
몇번 들어보지도 않고 글을 쓸려니까 쓸말이 없네요.. 죄송합니다. :-)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