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미처 알지 못한 소프트웨어 공학의 사실과 오해

인쇄용 판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으며 렌더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북마크를 업데이트해 주시고 기본 브라우저 인쇄 기능을 대신 사용해 주십시오.

1 개요

Facts and Fallacies of Software Engineering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한 소프트웨어 공학의 사실과 오해

 

 

2 책소개 (알라딘)

아직도 많은 관리자들이 전통적인 제조업에서 사용하던 방법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을 통제하고 관리하려 한다. 작업 시간을 길게 하면 그만큼 하는 일도 많아질 것이라 기대하고는 밤늦게까지 퇴근하지 못하게 한다. 일정이 지연된 프로젝트에 추가 인원을 투입하면 금방 일정을 따라 잡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애초에 잘못된 일정을 계획해놓고는 일정을 맞추지 못한다고 개발자들을 닦달한다.

이 책은 소프트웨어 구축과 관련해 우리가 꼭 알아야 할 기본적인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잊고 있는 사실,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하는 사실, 잘못 아는 사실(오해)를 '사실'과 '오해'란 형식을 빌어 논의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사실과 오해에 대한 논쟁과 문제점을 제시한다.

입장에 따라 프로젝트에 대한 접근방식과 인식이 다른 모든 당사자들, 프로젝트를 발주하는 측과 프로젝트를 수주해 시행하는 측, 회사의 경영진과 프로젝트 관리자와 팀원들 사이의 간극을 좁히는 데 도움을 준다.

3 같이 보기

문서 댓글 ({{ doc_comments.length }})
{{ comment.name }} {{ comment.created | snstime }}